품종해설

명봉(鳴鳳)

페이지 정보

본문


명봉(鳴鳳)

아마미계 삼접(三蝶) 피기의 [삼각산(三角山)](曼珠沙華)에서 호반(虎斑)에 녹화와 루비 근이 나오는 복합 예 품종이다. 2007년경 '두리' 이광준 씨의 작출로, 루비 근의 꽃 변화인 [삼각모단(三角牡丹)]에서 반예(斑藝)의 '영풍(鈴風)'(建國縞(장수락)로부터 변화한, 감복륜과 황호반, 요반) 타입의 호반과 총 루비 근, 화변에 녹을 올리는 삼접 피기로, 매우 호화로운 진품이다. 반예(斑藝)의 천엽은 무지(靑)로 나와 중반 형태의 선명한 황호반(黃虎斑)을 나타내며, 꽃은 거(距)가 3개 나오는 꽃 변화(삼접 피기)로, 대륜의 부변에 녹색을 물들이고, 뿌리가 전부 루비 근으로 나오는 진귀품이라 할 수 있다. 본 개체는 일본에 유일하게 1분(盆)을 소장한 니시구치(西口 郁夫) 씨가 두리농원의 주소지와 관련하여 작출자와 의논, '명봉(鳴鳳)'으로 이름을 붙였으며, 전체가 3분 정도로 희귀품이다. 이 풍란은 호반, 노수엽, 루비 뿌리, 꽃 등에서 마치 '봉황'과 같은 이색적인 모습이다.


-추신-
본 난의 이름을 작명한 일본의 '니시구치 이쿠오(西口郁夫)'씨로부터,  [명봉]으로 명명한 내력에 관한 이메일(e mail)의 내용입니다.
 
◎ 이름의 [명봉(鳴鳳)]은, 작출 한 분(Duri)의 허락을 받아서, 그의 주소, 龍仁市 処(處)仁區 南四面 鳳鳴里에서, '봉황(鳳凰)'이 우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[鳴鳳]이라고 명명했다는, 경위를 전합니다. 그리고 아래 영상은 같이 보내주신 관련 사진입니다.

2.jpg

3.jpg

 

품종해설

Total 1,703건 1페이지